[차고정리 #5: 와인박스 리폼/ Wine Crate Upcycle]

 

 

 예전에 이웃 아주머니가 이사를 가시면서 필요없는

 

물건 몇가지를 저에게 주시고 가셨어요.

 

아주머니는 제가 리폼하는걸 좋아하는걸 아셔서

 

화분통부터 뭘 많이 주셨는데 그중에 와인박스 2개도 있었어요.

 

그때 받은 와인박스가 그동안 차고에 처박혀 있었는데

 

이제야 리폼을 하게 되었네요.

 

 

 

 

 

(이웃 아주머니한테 받은 물건들)

 

 

 

 

 

 

 

 예전에 다른분들의 와인박스 리폼을 보면서

 

저도 꼭 해보고 싶었는데

 

다른분들 리폼은 대단한것도 너무 많고, 저한테 너무 어려워 보여서 

 

그런건 엄두도 못내고 저는 아주 간단한 수납장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오늘도 그 과정 구경하세요 ^^

 

 

 

상태가 너무 좋은 와인박스 #1 ~

 

 

 

요건 와인 한병이 들어갈 크기의 와인박스 #2  ~

 

 

 

 

이렇게 있는 와인박스 두개를 지난번에 만들었던 팔레트 리폼과 같이 

 

똑같은 짙은 스테인색을 바르기로 했어요. 

 

이번에도 남편이 안입는 티셔츠로 발랐어요.

 

 

스테인은 8oz 캔을 $5.00 정도에 샀던거 같아요.

 

 

스테인을 겉만하고 보니 안에는 짙은 스테인보다는 밝은 페인트를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번에도 스테인을 바르고 하루 말린후에

 

글레이즈 바니시를 발라줬어요 ~

 

 

 

 

   페인트는 샘플 페인트로 ---->

 

 

 

베이지색을 칠했는데 너무 하얗게 나왔네요.

 


와인박스에 스테인과 페인트를 하고 나서 보니

 

아직 뭔가 부족해보여서 바퀴를 달아보기로 했어요.

 

 

 

 

철물점에 가면 색도 크기도 다양한 바퀴가 많이있어요. 

 

그중에서 가구의 크기와 우리집 분위기에 맞는 바퀴를 고르시면 돼요.

 

 


 


 


 

저는 와인박스를 빈티지스럽게, 짙게 스테인을 해서

 

바퀴도 리폼된 와인박스에 어울릴만한 2" copper로 샀어요.

 

가격은 4개에 $8.00 ~

 

 

 

 


 


 


바퀴다는거 정말 간단해요.

 

와인박스가 가볍고 작아서 제가 갖고있는 제일 작은 나사를 썼어요. 

 

 


 


 


 

 

자세히 보니 와인박스의 아래판이 얇아서 작은 나사가

 

밑 나무판을 뚫고 나올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끝에 세개만 나사로 고정시켜줬어요.

 

하고나서 보니 충분히 튼튼합니다.

     

 

 


 


 


완성된 와인박스 수납함/ 수납장 ~

 

 

 

 

 

 

 

 

 

박스가 튼튼하고 잘 굴려다녀요 ㅎㅎㅎ

 

 

 


 


 


리폼된 와인박스 안엔 거실 테이블 위에 많이 쌓여놓은

 

제 잡지를 몽땅 넣고 싶었어요.

 

잡지를 하나둘씩 테이블 위에 놓다보니 어느새 많이도 쌓였더라구요. 

 

 

 


 


 

 

 

 

잡지를 깨끗히 와인박스에 수납을 하고

 

수납장을 테이블 밑에 넣으니 이렇게 딱 맞네요 ㅎㅎㅎ


 

 

 

 

 

제가 와인박스 안을 하얗게 페인트를 칠한 이유는 사실 제 눈이 안좋아서에요.

 

어렸을때부터 눈이 안좋았던..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안좋아지는.. 흑...

 

안에도 스테인을 입혔으면 더 예쁘겠지만 기능을 생각해서 이렇게 했어요.

 

아무튼 환하게 칠하니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아주 잘 보입니다 :)

 

 

 

 

 

 

Before

 

After

 


 

 

 

 


 Before

 

 

 

After

 


이 작은 와인박스도 기억하시죠?

 

요건 남편이 제가 하는걸 보고 스테인을 한거에요 ㅋㅋ

 

잘했죠? ㅎㅎ

 

나무 자르는건 싫지만 스테이닝은 재밌다고

 

제가 큰박스 스테인을 할때 요걸 스테인 하고있더라구요 ㅋ  

 

아 ~~~ 잘됐다 ~~~

 

싶었는데 한번 해보곤 다신 안한다고 ㅠ

 

 

 

이박스엔 뭘 넣을까 생각해봤는데 제 창문가에 있는

 

세 화분을 여기에 넣어보니 세개가 안에 딱 맞아요!

 

그런데 다육이들 상태가 좋지 않아서 쬐끔 멀리서 찍었어요 ㅎㅎ

 

작은 와인박스가 식탁위에 잘 어울리는거 같고

 

다육이들을 넣으니 요것도 맘에들어요 ^^

 

 

Before

 

After

 

 

제가 만든 와인박스 리폼은 간단해서 아무나 할수있는 리폼이에요.

 

집에있는 와인박스 재활용 해보세요 ^^

 

 

 

                                                                        

설정

트랙백

댓글

  • 첼시♬ 2015.03.04 09:39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Countrylane님은 손재주가 정말 좋으시네요~ 뚝딱뚝딱 하면 이동식 수납장과 다육이 보금자리까지!!
    특히 바퀴달린 수납장은 정말 탐나는걸요. ^^ Countrylane님 마루 색하고도 굉장히 잘 어울려요. :D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4 12:50 신고 수정/삭제

      요런거 간단해서 아무나 할수있는거에요 ㅎㅎ
      바퀴를 달아주니 잘 굴러다니는게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에 바퀴를 달고싶어요 ㅋ
      칭찬 감사합니다! ^^

  • 이노(inno) 2015.03.04 09:40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정말 멋집니다.
    주변색이랑 아주 잘어울려요.
    역시 손재주가 보통이 아니시네요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4 12:52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 다시보니 집안이 온통 짙은 밤색이 된거같아요 ㅎㅎ
      제가 아주 짙은 갈색을 좋아해서 온집안이 이렇게 변해가고있네요 @@
      칭찬 감사합니다! ^^

  • 청주시 2015.03.04 09:46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와 너무 이뻐요. 빈티지스러운게 ㅎㅎ
    이런 수납장 사려고 해도 구할수도 없고 또 팔아도 꽤 값이 나갈텐데
    이런 방법이 있군요! 솜씨도 좋으십니다 ^^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4 12:55 신고 수정/삭제

      이웃분이 다른것도 주셔서 너무 감사했는데 여지껏 먼지만 쌓고 있었지 뭐에요.
      조금만 움직이면 되는걸 자꾸 미루고 있었어요 ㅎㅎ
      와인박스가 없으시면 나무판 짜서 박스를 만들고 만드실수 있어요.
      칭찬 감사합니다! ^^

  • Clara 2015.03.04 10:31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어쩜 둘다 저리 맞춤처럼 딱 맞을까 싶어요..
    진짜 딱 떨어지는 리폼이네요~!! 잡지 담아두는 아이디어 진짜 좋으세요~!
    하아..전 몇달간 리폼이고 뭐고...'일단 다 버려(처분해)' 모드로 갑니다. 흑흑흑..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4 13:00 신고 수정/삭제

      저도 안에 쏙 들어가서 놀랐어요.
      잡지랑 카탈로그가 한두개씩 모여지면서 꽤 많이 쌓여가더라구요.
      클라라님 이사를 가시면서 새로 예쁘게 꾸미실거 같은데요.
      갑자기 결정이 나서 놀라셨겠어요.
      새로 시작하는 new beginning은 exciting 한거같아요.
      칭찬은 늘 감사해요! ^^

  • 『방쌤』 2015.03.04 14:5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크기가 정말 딱 맞춤이네요~
    그냥 상자도 이뻤는데 역시나 손길을 타고나니 더 이뻐지는군요~
    저도 봄맞이 방정리를 한 번 해볼까 고민을 하고는 있는데
    늘 고민 뿐이라 걱정입니다ㅡ.ㅡ;ㅎㅎ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7:36 신고 수정/삭제

      딱 들어가네요 ㅎㅎ
      조금만 움직이면 예쁘게 리폼 할수있어서 좋은데 저도 귀찮을때가 많아요.
      방쌤님은 너무 바쁘셔서 그런거죠. 저야 집에서 할것도 없고 이러고 있답니다 ㅋㅋ
      칭찬 감사합니다! ^^

  • 메트라프 2015.03.04 16:55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볼때마다 입이 벌어지는듯.^^
    바퀴가 달리니 더 활용도가 높아지는데요. 집하고도 잘어울리구요.ㅎㅎ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7:39 신고 수정/삭제

      바퀴 두번째로 달아보는데 가구가 잘 돌아다녀서 너무 재밌어요 ㅎㅎ
      칭찬 감사합니다! ^^

  • *저녁노을* 2015.03.04 17:0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손재주가 좋으세요^^

  • 개인이 2015.03.04 22:06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오홋~ 박스를 보고 어디에 쓰려나? 했는데, 테이블 밑에 두니 깔맞춤한 것 같네요. ㅎㅎ 리폼이 좋아보이는 이유가 단순 리폼이 아니라 활용도를 생각하고 만들어서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7:45 신고 수정/삭제

      테이블안에 수납장이 하나 있어서 좋아요 ㅎㅎ
      맞아요, 예쁜것도 중요하지만 활용도도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칭찬 감사합니다! ^^

  • 예예~ 2015.03.05 00:16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바퀴를 달아주니 쓰임새가 확 올라가는 느낌이예요.
    그 자체로 은근한 멋이 있는데요~~
    늘 부지런한 모습 저도 좀 본받아야겠어요.
    아이가 올해 초등학교에 첫 입학해서 요즘 통 정신이 없네요.^^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7:48 신고 수정/삭제

      바퀴가 없었다면 마루 긁히는거 걱정하느라 제대로 못썼을거 같고, 바퀴가 예쁘기도 하네요 ㅎㅎ
      진짱님 충분히 부지런하시던데요 :)
      아드님이 일학년이 되었군요 ㅎㅎ 정말 바쁘시겠어요.
      바쁘신데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칭찬도 감사드리구요! ^^

  • 퍼플팝스 2015.03.05 00:16 답글 | 수정/삭제 | ADDR

    어머.. 저런 와인박스도 막 개인이 주고받고 하나요? ㅋㅋㅋ 여기선 돈주고 사는것밖에 못봤는데요 ㅎㅎ 저렇게 가구를 뚝딱 만들어 사용하시면 너무 재밌을거 같아요. 가까이 살면 이걸로 이거 좀 만들어 달라 하며 막 뭐 가지고 찾아갈거 같네요 ㅋ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7:56 신고 수정/삭제

      가끔 야드세일하고 남은것도 다 가져가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래요.
      저도 옛동네에서 필요없는건 다른분들 드리고 오고 서로 주고받고 그러네요 ㅎㅎ
      오늘은 아침부터 볼일보러 나갔는데 나가는길에 이웃이 버린 또 다른것들을 발견했어요.
      차를 무조건 파킹하고 보니 의자 세개에 테이블은 탑이 없는 테이블 다이닝세트, 매트리스, 오래된 티비장, 딱 요렇게 버렸더라구요.
      그중에 몇가지를 또 가져왔어요 ㅋ
      만드는것도 도와드리고 할테니 언제든지 오세요 ㅎㅎ
      할줄아는게 텃밭하고 간단한 리폼인데 당연히 도와드리죠 :)
      칭찬 감사합니다! ^^

  • 달달(daldal) 2015.03.05 00:28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와아!! 와인박스를 잡지 수납함으로 응용할 생각을 하시다니!! 무엇보다 바퀴가 달려있어서 바닥도 안 긁히고 편하게 잡지를 꺼낼 수 있겠어요!
    작은 와인박스 안의 화분들은 원래 자기 집이였던것 마냥 딱 맞게 들어가네요!! 전 손재주가 없어서 countrylane님 블로그 볼 때마다 너무 부러워용ㅠㅠ!!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8:00 신고 수정/삭제

      까망,새님이 얘기하신대로 딱 그래서 좋은거 있죠? ㅎㅎ
      바닥 긁힐까봐 걱정했거든요.
      작은 와인박스안에 다육이 화분이 안들어갈줄 알았는데 꽉 끼지도 않고 예쁘게 세개가 딱 맞아요.
      저도 놀랐지 뭐에요 ㅎㅎ
      제가 만드는건 간단한 리폼이라서 아무나 할수있는거에요.
      칭찬 감사합니다! ^^

  • 꾸러기고라니 2015.03.05 06:1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와 리폼한 박스 빈티지한 느낌 나는게 너무 이쁘네요~~
    게다가 테이블 밑에 들어가니까 공간 활용도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08:05 신고 수정/삭제

      저도 전보다 더 빈티지해보여서 예뻐요 ㅎㅎ
      공간 활용도 맞아요, 가끔 한국말이 생각이 안나는게 너무 많은데 공간 활용도가 제가 찾는 말이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

  • The 노라 2015.03.05 12:38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와! Vintage 느낌이 나서 좋은데 박스에도 vintage라고 써 있어요. 그래서 넘넘 귀여워요. ^^
    바퀴달아 놓으니까 움직이기도 편하고 테이블 밑 빈공간도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정말 좋다~
    작은 와인박스에는 다육이들이 들어갔군요. 요것도 넘 귀여워요.
    한국에서 인터리어 하시는 분들이 Countrylane님 리폼보고 copy 많이 받겠어요.
    진짜 인테리어 전문점에서 사는 소품도다 이쁘고 훨씬 나아요. ^^*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05 13:01 신고 수정/삭제

      저도 박스에 빈티지라고 써있길래 엥? 했어요 ㅋㅋ 와인이 빈티지와인이라는건데 저는 인테리어 생각만 나니까요 ㅎㅎ
      이제 지져분한거 요기안에 다 넣을생각이에요. 특히 누가 집에 갑자기 온다고 그러면 요기에 다 넣으면 될거같아요.
      한국에는 손재주가 좋으신 분들이 너무 많아요, 저는 아직 배울것도 많은 초보구요 ㅎㅎ
      늘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라님! ^^

  • 드림 사랑 2015.03.05 16:50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와 솜씨가 부럽습니다

  • 자판쟁이 2015.03.06 20:16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보면 실력도 좋으시지만 아이디어가 남다르신거 같아요.

  • 파아란기쁨 2015.03.09 17:44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와 넘 멋지네요...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실용적인것 같아요^^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3.10 12:59 신고 수정/삭제

      이런말하면 부끄럽지만 와인박스가 실용적이고 예쁘고 혼자서 감탄하고 있어요 요즘 ㅎㅎㅎ
      제가 만들고 혼자 감탄하고 다하고 있네요 ㅋㅋ
      칭찬 감사합니다! ^^

  • 즐거운 검소씨 2015.09.09 21:51 신고 답글 | 수정/삭제 | ADDR

    한국에서 리폼하시는 분들 보니 홍삼제품 나무통으로도 하시는 걸 봤어요. 그런데 countrylane님 하신 와인 박스리폼을 보니 더 멋았어 보여요. 하신 걸 보면 정말 쉽게 하신 것 같은데 물론 직접하면 힘들겠지요?^^

    • countrylane Countrylane 2015.09.10 02:04 신고 수정/삭제

      홈삼박스 뭔지 알아요, 저도 방송에서 본적이 있어요, 그리고 지난번에
      친정엄마가 그걸 버리시려고 해서 제가 갖고왔는데 아직 리폼은 안해봤어요.
      요즘 너무 더워서 아무것도 못한다니까요 ㅋㅋ
      와인박스 리폼은 아주 쉬워요, 스테이닝 작업도 쉽고요, 약간 메시해서 그렇지 장갑만 끼고 하시면 할만해요.
      즐거운검소씨님이랑 리폼 얘기를 하니 갑자기 손이 막 근질근질해지네요 ㅎㅎㅎ^^